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에버노트 활용하기 #1 명함관리편 본문

다른이야기/리뷰이야기

에버노트 활용하기 #1 명함관리편

바람다당 2012. 1. 29. 08:00


안드로이드 무료 어플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안드로이드 메모 어플 메모 어플 에버노트 에버노트 활용
에버노트의 다양한 활용방법 중, 에버노트를 명함관리 어플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립니다.

안드로드마켓 에버노트 다운 바로가기 : http://me2.do/xGGOh4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다양한 명함관리 어플이 있지만, 쓸만한 어플의 경우 유료 어플인 경우가 많고, 무료 어플인 경우 인식할 수 있는 용량의 한계가 있습니다. (예: 일주일에 명함 2개)

 물론, 에버노트가 명함관리를 위해 최적화된 어플이 아니기에 사용에 있어 다소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스마트폰과 PC간 동기화라는 장점과 에버노트 특유의 노트기능을 이용해 에버노트를 단순한 명함 관리 이상의 인맥 관리의 허브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에버노트에서 명함관리하기



 안드로이드 무료 어플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안드로이드 메모 어플 메모 어플 에버노트 에버노트 활용

명함 저장하기

1. 핸드폰 "접사기능"을 이용해 촬영하기
2. "낮은 해상도"로 저장
3. 에버노트로 작성하기

 * 주의할 사항

   스마트폰의 촬영 사진을 바로 에버노트로 올릴 경우 용량이 커서 에버노트의 한계 용량에 쉽게 다다르게 됩니다. 이 경우 반드시 해상도를 줄여줘야 하는데, 이 과정이 어려운 분은 아래의 스캐너 어플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은 기본적인 방법으로 명함을 에버노트에 인식시킬 수 있지만, 마켓의 무료 스캐너 어플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명함을 에버노트에 저장시킬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CamScanner 어플 다운 바로가기 : http://me2.do/Ff58Rs

1. 핸드폰 접사기능을 이용해 촬영하기

2. CamScanner로 촬영한 명함을 스캔하기

캠스캐너 이용시, 용량을 줄여주고 이미지를 조절하여 가독성을 높여줍니다.

3. 에버노트로 작성하기

캠스캐너의 공유기능을 이용해서 에버노트에 바로 명함을 작성합니다.

 

 

* 주의할 사항
 1.  에버노트 공유를 PDF 공유로 할 경우 이미지가 에버노트에서 바로 보이지 않습니다. 
     미리보기에서 명함을 보려면 JPG 상태에서 공유를 해야합니다. (기본 설정이 jpg 임) 
 2. 캠스캐너 무료 어플의 경우 새 파일은 10장까지 저장이 됩니다.
    10장이 넘을 경우 기존 스캔된 파일을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무료 어플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안드로이드 메모 어플 메모 어플 에버노트 에버노트 활용
에버노트로 명함을 관리할 경우의 장, 단점


단점>

 * 명함관리 전문 어플이 아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주소록과 자동 연동이 되지 않는다.
 * 명함을 촬영하고 문서를 작성하는 등, 작업이 번거롭다.



장점>

 * PC와 기타 기기 간 연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다른 기기에서도 명함을 확인할 수 있다.
 
* 에버노트의 노트기능과 음성 메모 기능, GPS 위치 저장 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여 명함을 주고 받은 사람의 관련 부가 정보를 자세히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 무료이다.( 스캐너 어플로 스캔 할 경우 명함 한 장의 용량이 보통 330KB 내외, 에버노트 제공 용량은 한달에 60 MB)

* 에버노트의 이미지 문자 검색 기능(이미지 문자인식기능 OCR)을 이용해 이미지 그대로 명함 내용의 검색이 가능하다.


예) 명함 이미지(JPG) 내에 있는 정보인 "용산구"를 입력할 경우, 이 정보가 텍스트화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에버노트의 이미지 문자인식기능(OCR)을 이용해 해당 명함을 검색해 냅니다.

 

에버노트에서 명함의 관리 및 활용


1. 명함과 함께 음성메모, 노트 기능을 이용해서 명함에 부가된 인맥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명함의 이미지외에 명함을 주고 받은 곳(에버노트 GPS 입력 기능), 명함을 준 사람의 인상착의 (무음 카메라 촬영, 이미지 노트), 간략한 인상과 신상 정보에 관한 메모(음성메모)등

2. 노트공유 기능을 이용해 다른 사람과 명함과 관련된 정보의 공유가 가능합니다.

3. 클라우드 기능을 이용해 스마트폰과 기타기기 間  명함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4. 노트북과 스택기능을 이용한 명함의 분류가 가능합니다.

5. 노트링크(에버노트의 문서간 링크기능)기능을 이용해서 다른 문서에서 바로 명함과 인맥관리 정보를 링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에버노트에서 작성한 다른 일반 문서(계획 문서등)속의 이름을 "노트링크" 기능을 통해 링크함으로써 다른 노트속의 문서를 열람하다가 바로 해당 인물에 대한 명함과 인맥관리 정보로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인맥관리 허브로 이용이 가능한 에버노트

 이와 같이 에버노트를 이용해 명함을 관리할 경우, 에버노트를 인맥관리의 허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명함이 자동으로 인식되어 주소록으로 저장되지 않아서, 초기에 다량으로 명함을 인식시킬 경우 이중의 불편(주소록에 명함을 등록하고 에버노트에 스캔하는 것)이 따르긴 하지만, 초반의 불편만 극복하면 이후 인맥관리에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