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맛집다운 맛집 제주 흑돼지 전문점 - 돔베돈 본문

일상이야기/국내여행

맛집다운 맛집 제주 흑돼지 전문점 - 돔베돈

바람다당 2012. 3. 3. 00:00


보통 여행을 가게 되면 하루에 한끼 정도는 그 지방의 유명한 맛집을 찾아가곤 합니다.
 특히 수 많은 관광객이 오고 가는 제주에는 오고가는 사람들 만큼이나 많은 맛집들이 있는데요, 막상 파워 블로거들과 카페에서 추천하는 맛집을 찾아가면 기대이하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제 블로그를 통해 맛집을 추천하기가 조금은 조심스러운데요, 전문 음식 블로거가 아닌 일반인의 입장에서 본 맛집 정보도 한번 참고해 보시라는 취지에서 글을 올려봅니다.



제주 흑돼지 전문점 돔베돈은 이번 여정에서 찾아가려 생각한 우선 순위의 맛집은 아니었습니다. 사실 흑돼지라 해도 결국 돼지고기고 삼겹살은 전국 어디서든 즐길 수 있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묵고있던 호텔로부터 멀지 않은 거리에 제주 흑돼지 거리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마침 그곳에 제주 맛집리스트에 있던 맛집 돔베돈이 있다기에 결국 찾아가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흑돼지거리라기에 여느 맛집 거리처럼 전문점이 불야성이 되어 모여있는 맛집 거리를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찾아가보니 그저 골목을 따라서 흑돼지 전문점 몇 개가 모여있는 작은 구역에 불과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다른 괜찮은 집이 있을까하며 거리를 기웃거려 봤지만 그나마 사람이 붐비고 깔끔한 곳은 돔베돈밖에 없어서 결국 이 곳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가게에는 몇 가지 메뉴가 있었는데요, 여러가지 고기를 맛 볼 수 있는 37,000원짜리 모듬 메뉴를 추천하더군요. 그래서 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밑반찬은 깔끔했고, 양념도 맛있었습니다. 밑반찬과 양념에 신경을 쓰는 집은 기본이 갖추어진 집이라 생각했기에 고기맛을 보기 전에 만족스러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불판이 달구어지고 고기가 익기 전에, 모듬메뉴중에 하나로 제주 향토음식인 돔베고기가 나왔습니다. 돔베란 제주 방언으로 도마를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도마위에 올려진 삶은 돼지고기와 함께 쌈을 싸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제주에는 돔베고기 전문점도 있긴 하지만, 이렇게 나마 모듬메뉴를 통해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기름장이 아닌 젓갈로 만든 장에 고기를 찍어먹었는데요, 그 젓갈장의 맛이 참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먹는 것에 정신이 팔려 젓갈장의 이름은 지금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똑같이 모듬메뉴를 시킨 옆테이블의 손님들은 돔베고기와 젓갈장만 추가로 주문해서 먹을 정도니, 모듬메뉴에 포함된 음식 치고는 꽤 괜찮았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계란찜도 나왔는데요, 고기가 익기도 전에 다 먹어버렸습니다.


이윽고 고기와 버섯과 고구마가 나왔는데, 고기의 종류는 모르겠습니다.
붉은 것은 살이고 하얀것은 지방인데, 굽게되면 다 고기입니다.


된장찌개가 모듬메뉴에 포함된 것인지는 당시에 먹느라 바빠서 확실히 기억이 안나네요.
총 38,000원이 나왔는데, 1,000원이 밥값이라면 된장찌개는 무료였겠네요. 



 익으면 하늘아래 다 평등한 고깁니다. 고기는 다 맛있습니다.

 제주에서 먹어서 더 맛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예전의 다른 고기집과 비교해도 꽤 맛있는 고기였다고 말할 수 있는 맛이었습니다. 맛집 블로거들의 현란한 말솜씨를 따라할 능력은 못되고 37,000원이 아깝지 않은 맛이었다고나 할까요?



모듬메뉴의 양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성인 2명이 부족함 없이 먹을만한 양이었습니다. 추가로 숙박중이던 오션스위츠 호텔 객실에 놓여있던 책자 안에 무료 냉면 쿠폰이 있었는데,
쿠폰 사진을 찍어가면 식사 후에 무료로 냉면을 줍니다. 오션스위츠 제주에 묵는다면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전반적으로, 제주 여정중에 찾아갔던 제주의 맛집 중에서 가격대 맛의 비율로 가장 만족한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없을 순 없겠지요. 
 우선 주차 공간이 많지 않습니다. 물론 식당앞에 차를 대면 발렛 파킹을 해주지만, 그 과정이 조금 번거롭습니다. 또한 찾는 사람들이 많아서 한번에 직원을 부르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식사시간 전에 찾아갔는데도 그정도였으니 메인타임에는 엄청 혼잡할 듯 했습니다.

  특히 직원들이 고정적으로 일하는 아주머니가 아닌 대학생 임시 알바생들로 보였는데요, 알바생들이라 친절하긴 하지만 서툰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반찬도 아낌없이 나누어주더군요. 그래서 좋았는데 생각해보니 이건 단점이 아니에요.

 마지막으로는 제주 흑돼지 거리라고 찾아가도 실망한 규모라는 점등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돔베돈 바로 근처에 칠성로 아케이드라는 쇼핑거리가 있습니다.
 제법 이름있는 브랜드들이 많이 모여있었는데요, 이 거리가 외국인 면세가 되는 상점들이 모여있는 거리라고 합니다. 사실 이곳은 내국인 면세와는 큰 상관이 없지만, 식사후 산책삼아 구경하고 걷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돔베돈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1399-3
설명 제주시 위치한 흑돼지 맛집, 전복과 함께하는 흑돼지구이 최고의궁합, 일본관광객들로 매번 북적북적한 명품 흑돼지 전문점
상세보기
 

 





2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