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요즘 가장 Hot한 SNS - 핀터레스트(Pinterest) 본문

다른이야기/블로그

요즘 가장 Hot한 SNS - 핀터레스트(Pinterest)

바람다당 2012.03.17 00:00



요즘 SNS가 참 많죠. 그 중에서도 요즘 북미지역에서 가장 Hot한 SNS로 부상하고 있는 핀터레스트를 소개시켜 드립니다. 



핀터레스트 서비스 바로가기 :http://pinterest.com/

 핀터레스트란 Pin + Interest의 합성어로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흥미로운 것들을 자신의 보드에 핀으로 꼽아둔다는 개념을 구현하고 있는 SNS입니다. 특히 핀터레스트의 창업자가 어린시절 부터 이렇게 사진과 이미지를 수집하는 것이 취미였다고 하는데요, 그런 창업자의 취미가 온라인으로 구현되어 발전된 서비스가 바로 핀터레스트입니다.
 

 

 


 
핀터레스트가 기존 sns와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기존의 트위터가 140자의 글로 소통을 했다면 핀터레스트는 이미지로 소통을 한다는 점인데요, 그 점에서 직관적이고 빠르게 자신의 관심과 느낌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이처럼 마치 큐레이터와 같이 자신의 관심사를 커다란 벽에 꼽아두고( Re-pin) 공유할 수 있는 핀터레스드의 매력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저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수집해둔 핀이 많이 없지만, 쉽게 개념을 설명하면 각 주제마다 보드(판)를 만들 수 있고 그 주제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핀으로 꼽아둘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개념이 그렇다는 것이지 사실상 페이스북의 "좋아요" 사진들을 모아두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네요.

 

 

 그 뿐만아니라 자신이 팔로우한 사람들의 취미나 관심이 무엇인지도 살펴볼 수도 있고, 위의 사진들처럼 주제별로 전세계인들이 오려놓은 사진들도 볼 수 있는데요, 예술, 디자인, 건축, 동물, 유머, 여성상품등 다양한 종류와 주제로 이미지들이 분류되어 있어 쉽게 관심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사이트가 흥미로운 점은,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상품들이나 트랜드, 이슈들을 가장 빠르게 접한다는 것인데요, 영어가 불편한 분들도 이미지로 소통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흥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상당히 감성적이고 색다른 아이템들이 많아서 여성분들이 반가워할 SNS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그런 이유 때문인지 패션, 미용, 헤어등의 관심사 공유로, 여성대 남성의 비율이 7:3 이나 되는 여성향 SNS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Facebook과의 연동이 잘되어 있어서, 기존의 친구들을 그대로 팔로우로 삼을 수도 있고, 핀터레스트의 관심이미지들을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연동할 수 있는데요, 회원 가입은 초대를 통해 가능한 구조입니다. 따라서 핀터레스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비밀댓글로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가능한 범위에서 초대장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핀터레스트 서비스의 발전을 보면서 조금 생각할 여지가 있는 문제들도 있더군요.
 점점 SNS들이 느낌을 중시하고 짧은 말로 소통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방향으로의 발전이 생각하고 숙고하는 힘을 약하게 만들고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왜 이런 서비스를 소개하고 초대장을 배포하냐..라고 하시면, 플랫폼은 죄가 없지 않느냐라는 되지도 않는 소심한 변명을 남겨봅니다.

 





3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