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른이야기/리뷰이야기

삼성, 갤럭시 화면얼룩현상 논란에 대해 사과발표

 

 

 

 

 

삼성이 논란이 되었던 번인현상 (화면얼룩현상) 발생시 책임을 지지 않겠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철회하고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단지 표현상 오류였으며, 이러한 표현을 순화해서 재안내를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런 발빠른 사과에도 불구하고 번인현상의 원인을 여전히 소비자에게만 떠넘기고 있는 점은 일류기업답지 못한 처사로 보입니다. 삼성은 자사의 홍보블로그를 통해서 번인 현상은 일상적인 사용중에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AMOLED의 특성으로 장시간 고정된 상태로 화면이 켜져 있을 경우 잔상이 남을 수 있으며, 일상적인 사용조건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출처 : 삼성 투모로우

 

 

 이에 대해 많은 사용자들이 번인현상이 오히려 일상적인 이용중에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문제라고 지적하고 있는데요, 다른 액정이 아닌 삼성의 AMOLED 제품을 이용하는 갤럭시 제품군에서만 유독 번인현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 번인현상을 사용자의 과실로만 치부하는 것은 대기업답지 않은 부끄러운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러한 논란 덕분에 AMOLED 번인 현상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알게되었는데요, 갤럭시 제품군의 사용자들은 자신의 스마트폰에 화면얼룩현상이 발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한 후, 번인현상이 있다면, 무상서비스 기간인 1년내에 꼭 액정 교환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번인현상 확인방법>>

 

 2012/07/11 - [IT이야기/모바일] - 갤럭시S3의 번인현상 논란, 갤럭시S2 해결방법은?

 

 

 

상성의 사과문 출처 : http://samsungtomorrow.com/2919

 

 

 

 

갤럭시SⅢ 사용 설명서 화면 조작 방법-주의사항에
다음과
같은 안내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정지된 상태로 오랜 시간 동안 실행하지 마세요.
화면에 잔상(화면 열화) 및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삼성전자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위의 문구는 AMOLED의 특성을 고려하여 소비자 여러 분의 사용에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된 것입니다만, 오히려 오해를 불러 일으키게 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상 현상이란 특정 이미지가 고정된 상태로 화면을
장시간 켜 놓거나, 동일 이미지가 반복적으로 구동될 경우 그 이미지가 없어지지 않고
화면상에 남아 있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AMOLED의 특성으로 장시간 고정된 상태로 화면이 켜져 있을 경우 잔상이 남을 수 있으며, 일상적인 사용조건에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화면 잔상 및 얼룩'에 대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규정에 의거하여
제품 점검을 통해 이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
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와 같은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이 안내문을
수정하여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고정된 화면으로 사용하면 잔상(화면 열화) 또는 얼룩 현상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화면을 꺼두시기 바랍니다.

사용 설명서의 안내 문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07.11 23:40

    출시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타격이 클 것 같군요 +_+

    • Favicon of https://www.youlaw.co.kr BlogIcon 바람다당 2012.07.12 00:39 신고

      그렇죠. 그래서 그렇게 빨리 사과문을 게재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삼성 측으로서는 치명적인 약점이니 말입니다. 이미 부정적인 프레임이 형성되어서 삼성측으로는 아무말도 안나오는게 하는게 최선의 위기관리 방법일 거란 생각이 듭니다.

  • Favicon of https://ok-dj.com BlogIcon CANTATA 2012.07.12 01:40 신고

    이미지에 타격을 좀 받았네요.. 이번건으로...
    잘나가다가 아쉬움을 남기는 S3...ㅎ
    그래도 꽤나 좋은 폰인것은 맞는데 말이죠 ㅎ

    • Favicon of https://www.youlaw.co.kr BlogIcon 바람다당 2012.07.12 22:58 신고

      전 개인적으로 갤럭시 s2유저이기도 하고 갤투 이후의 제품에 대해 꽤 호의적인 편입니다. 아이폰 4s가 있기도 하지만, 스마트폰은 삼성이 장족의 발전을 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런 논란들이 삼성이 긍정적인 자극을 주길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ok-dj.com BlogIcon CANTATA 2012.07.13 20:37 신고

      저도^^ 갤투사용자입니다~
      정말 갤투도 만족스러워요~~
      더 좋은 갤쓰리로 넘어갈 수 있다면야 좋겠지만 ^

  • Favicon of https://wowhappyworld.tistory.com BlogIcon 김팬더 2012.07.12 01:54 신고

    전 갤2쓰고 있어서 몰랐는뎅
    갤3이에 이런현상이 있었군요 +_+...!!
    흠 갤3유저중에 요런현상있으신분 얼른얼른 무상기간전에 교체하셔야겠는데욥...!?

    • Favicon of https://www.youlaw.co.kr BlogIcon 바람다당 2012.07.12 23:03 신고

      갤투에도 발생하는 증상이죠. 저도 갤투 무상기간이 지나기 전에 이 증상으로 액정교환을 받았습니다. 아몰레드 제품의 특성 때문인 것 같아요^^ 김팬더님도 무상 보증 기간이 끝나기 전에 확인해 보세요~

  • Favicon of https://review-in.tistory.com BlogIcon 리뷰인 2012.07.13 10:11 신고

    다른건 몰라도 액정에 이상이 있다면..
    기분 정말 x럽죠 ^^

  • Favicon of https://love111.tistory.com BlogIcon 바닐라로맨스 2012.07.13 11:49 신고

    솔직히 뭔가 꼼수좀 부렸던것 같은데...
    요즘 소비자가 만만하지 않죠! ㅎ

    • Favicon of https://www.youlaw.co.kr BlogIcon 바람다당 2012.07.14 00:42 신고

      맞아요. 예전이라면 그저 자신의 박복함을 한탄했겠지만, 지금은 sns와 인터넷이 있으니 서로 정보를 주고 받으며 연대가 가능하죠.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