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바람다당의 생각창고™

2014 칸 광고제 수상작 시리즈, 당신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본문

광고이야기/일반광고

2014 칸 광고제 수상작 시리즈, 당신의 프라이버시를 위해

바람다당 2014. 7. 1. 08:00

2014칸광고제

 

칸광고제

 

칸광고제

 

We use our one star for what counts !!!!!

 

 지난 6월 15일 부터 6월 21일까지 프랑스 깐느에서는 2014 칸 국제 광고제(Cannes creative festival)가 열려 18개 부분 1,589편에 달하는 수상작들이 발표되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유쾌한 착상이 모여 기발한 작품들이 많이 배출되었는데요, 그러한 작품들 중 몇 가지를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뭔가 조금 불편하면서도 유쾌하기까지 한 이 광고는 2014 칸 광고제 수상작들 중 하나인데 광고만 봐서는 어떤 광고인지 언뜻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광고의 카피라이트를 살펴보면 이 광고가 왜 유쾌한지 금방 이해가 가는데요, 우선 이 광고의 광고주는 "CITY LODGE HOTELS" 그룹의 "ROAD LODGE" 호텔 체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ROAD LODGE"라는 호텔 체인은 비지니스맨이나 경제적인 가격으로 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호텔인데, 호텔 등급에서 상당히 낮은 등급. 즉 거의 별 한 개 혹은 두 개의 등급을 받는 중저가형 호텔입니다.

 

 보통 이런 호텔들은 과장된 사진이나 시설로 자신을 홍보하기 마련인데, 이 광고에서는 그 따위 별(호텔등급)하나 우리는 중요하지 않다. 우리는 차라리 고객을 위해 그 별을 사용하겠다라는 식으로 광고를 내버린 것 입니다.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준다는 아이디어를 재미있고 유쾌하게 표현한 덕에 칸 광고제의 수상작이 된 것 같습니다만, 아이디어도 좋고 다 재미있는데 저라면 이런 눈치없는 손님들이 오는 호텔에 머물고 싶지는 않네요.

 

 명분은 얻었지만, 실리는 잃는 그런 광고랄까요?

 그래도 그런 당당함과 유쾌함이 재미있는 광고입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